목차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TV 로 내가 구독하는 OTT 서비스(디즈니+,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등)를 고화질로 즐기기 위해 어플 설치하는 방법과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까지 알아봅니다.
목차
스마트TV
요즘 OTT 서비스 구독은 대부분 1개 이상 하고 계실텐데요.
국내에서는 넷플릭스가 약 60%로 1위, 유튜브 프리미엄이 약 25%로 2위, 티빙이 약 18%로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동시에는 모바일이나 태블릿으로 많이 시청을 하게 되지만, 요즘은 고화질 컨텐츠가 많은만큼 고화질TV 로 시청을 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렇게 4K 스마트TV로 OTT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스마트폰 미러링 말고 자체 TV 어플을 통해서 봐야 온전히 고화질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스마트TV 어플
우리가 구독하고 있는 OTT 서비스는 대부분 스마트TV 어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티빙, 웨이브, 왓챠, 디즈니 플러스, 넷플릭스 등인데요.
구독 OTT 서비스마다 스마트TV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티빙 등)도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TV로 시청시 고화질을 지원하는 이용권이어야 200% 즐길 수 있습니다.
로그인 방법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는 경우에는 TV어플로도 회원가입이 가능하나, 키보드 입력 등이 불편하기 때문에 모바일로 회원가입을 한 뒤 TV로 로그인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에 TV 어플 로그인을 누르게 되면 TV화면에 QR코드나 인증번호가 뜨게 되고, 핸드폰을 이용해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스마트TV 어플 오류
위 처럼 OTT 서비스를 TV에서 시청 하기 위한 작업을 하다보면 가끔 오류코드가 뜰 때가 있는데요.
OTT 서비스 마다 오류코드는 다양합니다.
주요 OTT 서비스 오류코드 검색할 수 있는 곳을 남겨두니 참고바랍니다.
어플 오류 해결방법
각 OTT공식 홈페이지에서 알려주는 대로 해도 오류가 해결되지 않을 때에는 마지막 방법으로 스마트TV 안의 해당 어플을 재설치 하는 것인데요.
재설치하는 방법은 TV 리모컨으로 해당 어플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3초 이상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은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메뉴 중에 재설치를 선택하면 어플이 재설치됩니다.
저도 이 방법으로 오류가 해결이 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모르면 손해보는 정보들
댓글